고객 서비스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김포도시철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ERVICE

고객의 소리

- 운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글, 욕설 및 광고성 글은 통보없이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온도조절 및 계도조치 요청 등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김포골드라인 대표번호 (031-8048-1500)를 이용하시면
  더 빠르게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도용, 타인의 명예훼손, 허위비방 등은 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말씀은 통상근무시간(9:00 ~ 18:00, 토, 일, 공휴일 제외)중에 접수 되므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이 쓴 글의 대답을 들어보고싶습니다. 2019년12월6일자.

작성자
궁금
작성일
2020-11-09 17:02
조회
212
김포골드라인에 덥다는 민원이 수개월간 빗발치고 있음에도 여전히 제대로 된 대응이 되지 않고 있어서 다시한번 정확하게 문제제기합니다.
어떤 문제든 문제의 본질은 알고 적절한 대처를 하면 문제가 커지지 않으나, 그간 김포골드라인운영의 냉난방 대응은 최악이었습니다.

문제의 본질은 바로 이것입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김포는 좌우로 긴 지형을 가지고 있고 1개 노선에 환승으로 내리는 사람 없이 꾸준히 탑승인원이 증가하는 형태입니다. 그러므로...

출퇴근시간 기준으로,
열차가 무척 덥고 습하다 <-- 양촌에서 출발하여 온도가 적당하다가 걸포북변, 사우, 풍무, 고촌으로 갈수록 탑승인원 증가하여 열차온도 급상승
열차가 무척 덥고 습하다 <-- 김포공항에서 출발해서 꽉찬 승객으로 매우 덥다가 풍무, 사우, 걸포북변으로 갈수록 하차 인원 증가로 온도적당

즉, 출퇴근시간에는 열차 이동 위치구간에 맞게 냉방 및 송풍기를 적절하게 가동하면 됨.
또한, 출퇴근시간이 아닌 인원적정시간에는 필요시에만 난방을 작동하고 더워지면 조절하여 끄면 됨. 필요시 냉방, 송풍기 추가

이 간단한 문제를 수많은 덥다는 민원에도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김포골드라인에 어떤 설계상에 문제 또는 은폐하려는 것이 있는지 의혹이 듭니다.

왜냐하면, 다른 지하철들이 겨울철에도 인원이 증가하여 열차온도가 상승하면 적절하게 난방기, 송풍기를 수시로 가동하고 있는데, 김포골드라인운영은 유독 시민들이 아무리 민원을 제기해도 쾌적한 온도관리를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일까요??

도대체 많은 사람들이 덥다고 하는 구간에서 생뚱맞게 난방기를 가동하여 사람들을 질식시키지 않나, 붐비지 않는 널널한 시간에 생뚱맞게 냉방을 가동하여 춥다고 하게 만들지 않나, 도대체 왜 이런 일이 계속되는 걸까요?
무인으로 운영되어서 그렇다구요? 이렇게 엉망이면 직원 탑승시켜서 수동제어하세요. 자동제어계측기로 온도가 제어된다구요? 이거 계측기 만든 사람 다 중징계 시키세요. 전혀 사람들의 니즈에 맞게 작동되고 있지 않자나요?! 많은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느끼는 건 어떤 진실을 강하게 가리키고 있습니다. 요지는 사람 붐벼 터질 것 같으면 덥다는 거고 다른 소리 말고 빨리 에어컨, 송풍기를 빵빵하게 틀라는 것입니다.

김포골드라인 직원들은 근무지가 양촌이라 출퇴근시간에 역방향이고 쾌적한 사무실에서 일하니까 별로 신경 안쓰이시는가 본데, 그렇게 국민세금 축내지 말고, 공공기관 직원답게 현장에서 답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당장 출퇴근시간에 직접 혼잡구간 탑승하시고 현장체험부터 나오세요!

더 이상 무성의한 김포골드라인운영 측의 답변으로 볼때 문제해결의지가 한참 부족해보이니,
언론기관 제보, 김포시청 민원(담당부서 김포시 철도과 031-980-5536), 국민신문고 민원 등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김포골드라인운영이 문제해결에 적극적인 의지와 답변, 서비스 개선을 보일때까지 항의를 멈춰서는 안 되겠습니다. 선진 시민중심 행정시대에 정말 실망감이 큽니다.
또한 콜럼버스의 부동산 정보 네이버 카페 등 지역분들이 많이 읽는 카페에도 적극적으로 문제를 공유합시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1030153800065?input=1195m
"김포도시철도 찜질방 같아요"…김포시, 잇단 민원에 골머리
상기의 10월 31일 연합뉴스의 보도와 같이 주요 언론기관들이 많이 이 문제를 다룰 수 있도록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문제제기 해 나가야 합니다.
상기 기사에 보면, "김포시는 열차에 추가 에어컨을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내부 공간이 부족해 실행에 옮기지 못했다."라는 글이 보이는데 처음부터 수요예측 엉터리로 해서 열차에 충분한 에어컨, 송풍기 장치를 하지 않은 것인지 강하게 의혹을 제기하며, 이에 대한 김포골드라인운영 측의 납득할 수 있는 답변을 요청합니다.

자, 마지막으로 얘기합니다.
사람 미어터질 때 송풍기, 에어컨 빵빵하게 트세요? 매우 간단하지 않습니까?
안하는 이유는? 못하는 이유는? 불필요한 의혹이 제기되지 않도록 명확하게 답변하세요.
그리고 당장 김포골드라인운영 및 유관기관 직원들 사무실에서 튀어 나오셔서 출퇴근 시간 현장체험 하세요.
그래도 해결 안되면 국민의 세금과 시민의 혈세로 소득을 얻는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직무유기에 해당함으로 페널티로 매일 출퇴근 과밀시간에 탑승하세요. 국민혈세로 만든 열차운영을 계속 이런 식으로 할 경우 반드시 해당 임직원들에게 하등의 책임을 묻도록 행동할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출처 http://gimpogoldline.com/?pageid=102&page_id=556&mod=document&uid=495



뒤에 글부터 쭉 보고 있는데 답변을 선택적으로 그냥 하고 안하는건지....? 답변을 안단 글이 많더라구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