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김포도시철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ERVICE

고객의 소리

- 운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글, 욕설 및 광고성 글은 통보없이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온도조절 및 계도조치 요청 등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김포골드라인 대표번호 (031-8048-1500)를 이용하시면
  더 빠르게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도용, 타인의 명예훼손, 허위비방 등은 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말씀은 통상근무시간(9:00 ~ 18:00, 토, 일, 공휴일 제외)중에 접수 되므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김포시민
작성일
2019-10-14 11:02
조회
885
안녕하십니까. 매 등하굣길을 김포골드라인과 함께하고 있는 20대 시민입니다.
먼저, 김포시민의 빠르고 편리한 교통이용을 위해 밤낮으로 힘써주시는 귀사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다음 사항을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1. 열차시간표를 요청합니다.
지난 28일 개통이후 17일간 열차가 운행되고 있지만 역사에서도, 귀사 홈페이지에서도 정확한 열차시간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0시~0시는 0분간격'이 아닌 '0시 0분'과 같이 정확한 시각이 적힌 시간표를 공지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는 안전과도 직결된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열차가 다른 역사에 비해 오래 정차하는 '김포공항역, 구래역, 양촌역'같은 경우에는 승강장에 진입한 열차가 보이면 에스컬레이터,계단에서 뛰는 분들이 많아 아찔한 상황을 연출하곤 합니다.
만약 출발시각을 안다면 뛰지않아도 무사히 열차에 승차할 수 있으니 이러한 상황이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구래발열차 양촌발열차에 대한 혼란감소를 위함입니다.
인터넷 매체에 의하면 구래발:양촌발 비율이 2:1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3분간격이라고 나와있는 출퇴근 rush-hour에도 양촌역은 3분간격이 아닌 6분 혹은 9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그렇기에 '운행간격'을 나타낸 시간표가 아닌 '시각'을 나타낸 시간표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2. 가스냄새에 대한 조치를 요청합니다.
두번째 문의는 지속적으로 당 홈페이지 고객의소리에 올라오고 있는 가스냄새 사안입니다.
개통일부터 김포공항역에서 출발하는 열차에는 가스냄새가 가득합니다.
이 냄새가 과연 가스가 맞는 건지, 단순 새로운 열차라서 발생하는 냄새인건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자라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않지만 전자 가스문제라면 '대형사고'와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냄새가 가스냄새와 유사하여 많은 공포감을 안고있습니다.
신속한 조사와 조치 부탁드립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