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김포도시철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ERVICE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십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 바랍니다.
(로그인 및 회원가입 하기)

- 운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글, 욕설 및 광고성 글은 통보없이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온도조절 및 계도조치 요청 등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김포골드라인 대표번호 (031-8048-1500)를 이용하시면
  더 빠르게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도용, 타인의 명예훼손, 허위비방 등은 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말씀은 통상근무시간(9:00 ~ 18:00, 토, 일, 공휴일 제외)중에 접수 되므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안내방송 TTS 못 바꾸나요?

작성자
홍유*
작성일
2019-11-28 00:37
조회
1683
영어.한국 안내방송이 성우가 아닌 TTS로 들립니다.
영어는 운얭. 걸포북비연 등 외국인들도 정확한 발음을 듣기 어렵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국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중간중간 안내방송을 할때 감사합니다 부분 등등이 억양과 발음이 정말 이상하고, 어색합니다. 듣기 싫은건 다른 고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코레일 1호선 열차들도 TTS인데, 골드라인만큼 억양이 이상하지는 않습니다.

TTS 억양을 조금 수정해주시든지, 아니면 성우목소리 기부같은 이벤트를 진행하면 분명히 좋은 득이 있을텐데 말이죠.

제발 바꿔주십시오. 정말 어색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