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포골드라인입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열차혼잡도 개선과 관련하여 제안해 주신 객차 추가 및 추가객차에 대한 출입문 제어 여부에 대해 검토한 내용 답변 드립니다.
김포골드라인 전동차의 연결 구조는 2량 1편성으로 영구 조성되어있어, 중간에 차량을 추가 연결할 수 없는 구조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골드라인 역사는 영구적으로 2량 정차용으로 설계되어 완전 자동운전 특성상 전동차가 정확히 스크린도어에 정위치 정차를 했을 시 출입문과 스크린도어가 열리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어 김포골드라인의 전반적인 모든 분야의 운영 시스템 개조를 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적용이 힘들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저희 김포골드라인은 출퇴근 혼잡도를 줄이기 위하여 추가로 5개편성(10량)을 2024년 말 도입을 목표로 신규제작 중에 있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사항에 대하여 개선하여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