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김포도시철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ERVICE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십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회원가입 후 이용 바랍니다.
(로그인 및 회원가입 하기)

- 운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글, 욕설 및 광고성 글은 통보없이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온도조절 및 계도조치 요청 등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김포골드라인 대표번호 (031-8048-1500)를 이용하시면
  더 빠르게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도용, 타인의 명예훼손, 허위비방 등은 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말씀은 통상근무시간(9:00 ~ 18:00, 토, 일, 공휴일 제외)중에 접수 되므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Re:출근길 에어컨 좀 제발 틀어주세요

작성자
김포골드라인
작성일
2022-05-11 15:53
조회
150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열차 이용 중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열차를 이용하는 승객의 증가에 따라 특히 운양역부터 고촌역까지 승강장에서 네줄서기 등 승, 하차에 따른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특히 덥다는 민원이 많아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리자로서 저도 아침 출근시간에 장기역에서부터 김포공항역까지 직접 승차하여 고객님의 고충을 직접 경험하고 어떻게 하면 좀 더 나은 환경을 만들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 열차 내에 설치된 에어컨의 냉방용량은 각 량당 20,000㎉로 충분합니다. 문제는 에어컨 가동 온도가 18℃로 설정이 되어(설계치) 객실 내 온도가 18℃보다 낮은 경우 에어컨을 가동할 수가 없습니다. 2021년에도 동일한 사항의 많은 민원이 발생되어 각 량당 선풍기(라인플로어팬)를 3대씩 23개 편성에 총 138대를 설치하여 에어컨이 가동이 안 될 때에 최대한 가동하여 불편을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에어컨 가동온도를 18℃보다 낮은 13~15℃에 가동이 가능토록 제작사인 현대 로템에 검토, 요청하였습니다.

고객님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저희 또한 고객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업무에 임하고 있음을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전화(031-8048-1600)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